文 대통령, 오늘 착용한 주황색 넥타이 사연 화제 - BADA.TV Ver 3.0 :: 해외 거주 한인 네트워크 - 바다 건너 이야기

BADA.TV :: 이민, 유학 생활의 쉼터, 해외 최대 한인 네트워크 - 바다티비 (세계엔 엽기유머 연예 문화 이슈 사고팔고 드라마)

바다, 바다쩜유에스, 바다닷유에스, 바다티비, 바다쩜티비, 바다닷티비, bada, Bada, badatv, Badatv, BadaTV, 바다tv, 바다TV, 유학, 이민, 해외, 미국, 세계엔, 한인

45
[세계엔] 文 대통령, 오늘 착용한 주황색 넥타이 사연 화제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5당 원내대표와 회동을 진행할 당시 착용했던 넥타이 브랜드에 대해 온라인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상춘재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와 오찬 회동을 가졌다.



이날 문 대통령은 주황색 넥타이를 착용한 채 일정을 소화했다. 해당 넥타이는 한 디자인브랜드가 만든 넥타이로 '독도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112주년 독도 주권 선포의 날을 기념해 만든 영문 서체를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넥타이 뒷면에 독도 강치를 뜻하는 영문 글귀가 새겨져 있다. 강치는 물개의 일종인 바다사자로 18세기 당시 독도가 강치의 최대번식지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멸종됐다.

 

해당 넥타이는 한 때 독도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강치떼를 물결무늬와 혼합한 모양이다. 인터넷 상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5만 5000원이다.



32,395 views by
출처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