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독입니다. 개독이라고 마음껏 욕해주세요. - BADA.TV Ver 3.0 :: 해외 거주 한인 네트워크 - 바다 건너 이야기

BADA.TV :: 이민, 유학 생활의 쉼터, 해외 최대 한인 네트워크 - 바다티비 (세계엔 엽기유머 연예 문화 이슈 사고팔고 드라마)

바다, 바다쩜유에스, 바다닷유에스, 바다티비, 바다쩜티비, 바다닷티비, bada, Bada, badatv, Badatv, BadaTV, 바다tv, 바다TV, 유학, 이민, 해외, 미국, 세계엔, 한인

19
[세계엔] 저는 개독입니다. 개독이라고 마음껏 욕해주세요.
명성교회 근처도 안가봤고 다니는 교회도 소속교단이 다르지만 명성교회 세습 사태로 마음이 착잡한 개신교인입니다.

예전엔 '일부만 그런거라고,' '우리교회는 세습 없이 세대교체 성공했다고,' '우리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다 교만이고 의미 없는 자기 위로였단걸 늦게나마 깨닫습니다.

내 일이 아니라고, 내가 할 수 있는게 없지 않느냐고 가만히 있던 저도 결국 개독이었습니다. 개독이라는 비판을 달게 받겠습니다.

500년전 마르틴 루터가 성경을 완전히 오역한 무소불위의 교회권력에 대항에 종교개혁을 하였습니다. 지금 대한민국 개신교, 그렇게 천주교회를 배척하던 대한민국 개신교회는 500년전 천주교회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결코 덜하지 않습니다.

인류사를 완전히 바꿔버린 종교개혁의 한 기둥은 우리 모두가 하나님 앞에 평등하고 구원 앞에 결코 어느 누가 우위에 있지 않다는 '만인사제설'입니다.

평신도 여러분, 당신들은 목사, 장로, 권사 등 교역자들의 순한 양이 아닙니다. 개독 먹사들이 이토록 교회를 사유화, 정치화 시키며 교회를 망쳐놓는 동안 침묵했던 우리 모두 연대책임을 지고 이 사회에 부채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들을 향해 막말을 퍼부었던 목회자들 앞에 당당히 맞서서 '사랑을 실천하지 않고 이웃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당신이야말로 거짓선지자다!'라고 하지 못한 우리 모두 개독이며 회개해야합니다.

대한민국 개신교회는 자정능력을 상실했습니다. 이 땅의 개신교회들이 모조리 무너지는 걸 두려워 하지 맙시다. 신도가 줄어들고 교세가 약해지는 걸 두려워 하지 맙시다.

대신 깨어있습니다. 비성경적인 기복신앙을 버립시다. 나와 다르다고 배척하지말고 먼저 나누고 사랑합시다.

개독이라 욕하는 자들을 원망하지 맙시다. 개독이 다시 기독이 되는 날까지 회개하고 개혁합시다.

시민 여러분, 타종교인 여러분, 저희들에게서 그리스도(기리사독)의 모습이 보이는 그 날까지 개독이라 욕해주십시오.


13,793 views by
출처 : www.todayhumor.co.kr  신고